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ly 06, 2006

[포토샵] .ai 파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파일) 부르기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ai 파일을 포토샵으로 부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면 ai파일의, 벡터 그래픽으로서의 특성은 잃어버리고 그냥 평범한 그림이 되어 버립니다.


(1)
포토샵으로 ai 파일을 드래그하면

Rasterize Generic EPS Format 이라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ai 파일은 벡터 그래픽이기에, 비트맵 그래픽으로 변환하는 대화상자입니다. 포토샵은 벡터 그래픽 즉 윤곽선 그래픽 파일을 직접 불러서 편집할 수는 없습니다. 그것을 일반 그림이나 사진처럼 변환시켜서 부르는 것입니다.

"OK" 버튼을 누릅니다.


(2)
"This file uses one or more fonts which are unavailable on this machine. Rasterize anyway? (이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은 폰트를 이 파일에서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트맵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계속할까요?)" 라는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Continue(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3)
이제 포토샵 편집 화면에, ai 파일의 그림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나 확대를 한다면 그림이 거칠어지게 됩니다. 이것이 비트맵 그래픽의 한계입니다. 만약 ai 파일을 일러스트레이트에서 불렀다면 아무리 확대를 해도 그림이 깨끗하고, 자유롭게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림 크기 변경


그림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ai 파일을 포토샵으로 다시 부릅니다.

Rasterize Generic EPS Format 이라는 대화상자에서 "Width(가로 길이)"를 2배쯤 크게 지정해 줍니다. 그러면 비율에 맞게 Height(세로 길이)도 자동으로 변할 것입니다.




관련 게시물:
확장자 .ai (AI) 파일을 읽는 프로그램은? /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Adobe Illustrator)'란?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