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anuary 08, 2007

도스용 게임, 고전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하는 곳; DOS Game Abandonware Download


외국 인터넷에 보면 Abandonware (어밴던-웨어) 사이트라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Abandonware 라는 것은, 너무 오래되어 이제는 판매되지 않는 고전 프로그램(주로 도스용)인데, 그것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한 사이트입니다.

오래된 고전 프로그램이라도 출시된 지 10~20년밖에는 되지 않았기에, 아직 저작권은 있습니다. 그렇지만 실제 판매되지는 않으므로, 저작권자들이 큰 문제를 제기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Abandonware 라는 것은 불법과 합법의 중간쯤에 있습니다.


현재
www.abandonline.com
이라는 사이트가 다운로드가 잘 됩니다. (그런데 언제 없어질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액션 게임" 즉, 아케이드 게임을 위의 사이트에서 다운받기 위해서는

위의 사이트 왼쪽의 Action Games 라는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식으로 게임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Alley Cat
Another World
Arkanoid
Back to the Future 2
Beverly Hills Cop
Bio Menace
Blues Brothers
Bubble Bubble
...

알카노이드와 버블버블도 있군요. 게임 제목을 클릭한 후 나오는 페이지의 아래쪽에서

Download Game

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예를 들어 알카노이드의 경우 arkanoid.zip 이라는 압축 파일이 다운됩니다.



그리고
< 구글에서 Abandonware 검색 >
위의 주소에 어밴던웨어 사이트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고, 다운로드 과정이 복잡하게 되어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무료가 아닌 유료 다운로드만 되는 사이트도 있으니, 잘 골라야 합니다.



도스용 고전 게임들은 윈도우XP 등에서 제대로 실행되지 않기에, 윈도우에 도스박스(DOSBox)를 설치한 후, 도스박스 안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도스박스는 공개(무료)프로그램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