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rch 07, 2007

윈도우XP] 하드 디스크 남은 용량, 드라이브 사이즈 보는 방법; Windows HDD Disk Free Size


윈도우XP 또는 윈도우2000에서, 하드 디스크의 남은 용량을 보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첫번째 하드인 C: 드라이브의 용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우선,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를 실행시킵니다.

(2) 내 컴퓨터 를 클릭하고, 로컬 디스크 (C:) 를 클릭합니다.

(3) "로컬 디스크 (C:)"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나오는, 속성 이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 그림처럼 디스크 남은 용량을 "파이 그래프"로 표시해 주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Windows Disk Free

하드 디스크 남은 용량 보기 대화상자 (클릭하면 확대, 옆으로 스크롤 가능)

파이 그래프의, 청색 부분은 이미 파일이 들어 있는 곳, 즉 사용한 곳입니다. (물론, 하드에서 불필요한 파일들을 많이 지우면, 이 부분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홍색 부분은, 하드의 빈 곳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플로피 디스켓의 용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CD-ROM의 용량을 보면, 남은 용량이 항상 전혀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하드 남은 용량과 전체 크기(Size)를, 퍼센트로 표시해 주는 베이직 프로그램: ▶▶ [VBScript-VBS] 하드디스크 남은 용량을, 퍼센트로 표시하는,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트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