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May 21, 2007

니콘 DSLR] D40X, D40 미러업 촬영, CCD 클리닝 미러락업 기능 있나요? Mup, Mirror Lock-up


Nikon D40X 에는 CCD 클리닝용 미러락업(Mirror Lock-up) 기능은 있지만, 미러 쇼크를 방지하는 미러업(Mirror-up; M-up) 촬영 기능은 없습니다. 저가형이라서 그런 고급 기능이 있을 리가 없겠지요. Nikon D40 기종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미러업 촬영 기능이 있는 카메라는 제가 확인한 바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Nikon D2XS
* Nikon D2HS
* Nikon D200
* Nikon D80

미러업도 종류가 있는데, 예전 기계식 카메라는 버튼으로 무조건 미러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요즘 고급형 DSLR은 셔터 버튼을 누르면 미러가 올라가고 0.4초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미러 진동이 사라지면 셔터가 작동하는 촬영 모드나, 셔터를 한번 누르면 미러가 올라가고 한번 더 누르면 촬영되는 모드가 있습니다.

D70, D50 등에는 미러업 촬영 기능이 없었습니다.


야경 촬영에는 미러업 기능이 절실히 필요한데 안타까웠습니다.

장시간 노출시, 렌즈 앞을 검은 종이 같은 것으로 가리고, 30초 노출이나 B셔터로 셔터막을 연 후, 검은 종이를 떼어서 수동으로 노출을 주는 편법을 사용하면 어느 정도 미러업 효과가 가능할 것입니다.





D40 에는 청소용 미러락업 기능이 있고 D50에는 없습니다.

고급 기종이라도 청소용 미러락업 기능이 없거나, 별도의 장치가 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