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May 21, 2007

Perl 펄] switch문, case문 구현, 스위치 모듈로; default 예약어는?


펄에는 switch문이 없기에, 모듈을 로딩해 주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펄 5.8 이상에서는 Switch 라는 모듈이 펄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use Switch; 라는 부분만 소스에 추가하면 스위치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언어의 switch문과 달리, break 가 없이도, 기본적으로 break가 됩니다. (참고: ▶▶ C언어] switch 문 (스위치) 사용법 예제; switch-case-default Statement x함수)

C언어에서는 default문으로 기본값을 설정하는데, 펄에서는 else문을 사용합니다. C언어와 달리, case 뒤의 조건은 아무것이나 상관없습니다. 정규식이나 배열을 조건으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switch문, case문 else(default)문 예제


파일명: example.pl
#!/usr/bin/perl
use strict; use warnings;

use Switch; # Perl 5.8 이상에서는 기본 모듈


  my $choice = "A";

  switch ($choice) {
    case "A"        { print "'A'라는 문자군요"; }
    case 999        { print "999라는 숫자군요"; }
    case "똠방각하" { print "'똠방각하'라는 문자열이군요"; }
    else            { print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
  }


물론 else문은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됩니다.

앞으로 나올 "Perl 6" 에서는 스위치문이 모듈 없이 펄 문법 자체에서 기본적으로 지원됩니다. 그러나 switch라는 키워드 대신 given 이라는 키워드가 사용될 것이라고 하더군요.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