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May 20, 2007

디카] 모니터 화면 촬영 방법, 컴퓨터 바이오스 캡쳐; How to Shoot Monitor, BIOS Screen


디카로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찍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컴퓨터 모니터의 보통 화면은 굳이 카메라로 촬영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윈도우 자체에 모니터 화면을 완벽히 갈무리(캡처)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참고: ▶▶ 컴퓨터 화면 저장(캡처;갈무리)하는 법은? 모니터 화면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 Screen Capture)

바이오스 화면 같은 특수한 경우에는, 윈도우 같은 운영체제가 실행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보통의 방법으로는 모니터 화면을 캡처할 수 없습니다. 이때는 어쩔 수 없이 카메라로 촬영해야 합니다.

* 카메라를 "셔터 속도 우선 모드"로 변경하고, 셔터 속도를 "1/30" 즉 "30분의 1초" 이하로 설정합니다. 손떨림이 발생하여 화면이 흐려지기 쉽기에, 삼각대가 있다면 삼각대에 카메라를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플래시를 OFF 하고, 모니터를 촬영합니다. 광각렌즈나 줌렌즈의 광각 영역에서 촬영하면 모니터 화면이 둥글게 일그러져 나옵니다. 되도록 표준 렌즈 초점 거리가 좋습니다.

클릭하면확대
바이오스
어워드 바이오스 화면 찍기


위의 사진은, DSLR(Nikon D40X)에서 셔터 속도를 "1/15" 즉 "15분의 1초"로 놓고 촬영한 것입니다.

모니터 화면이 의외로 어두워서 ISO는 1600 의 고감도로 설정했고 (그렇지만 사진을 축소하니 노이즈는 없군요), 초점거리는 35미리판으로 환산하여 51mm 입니다. 조리개는 F4.5 입니다. 삼각대 없이 손으로 들고 촬영해서, 촬영 조건이 열악합니다.

여러 장을 찍어서, 잘 나온 것만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텔레비전 화면 촬영법에 더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 디카(DSLR)로, 텔레비전 화면 찍기, TV 브라운관 촬영법; How to Shoot TV Scree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