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May 24, 2007

포토샵] 소프트 필터 효과, 뽀샤시 효과; Photoshop Soft Focus Filter


포토샵으로 "소프트 포커스 필터" 효과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그리고 아래 예제에서 사용된 각종 치수는, 디카에서 뽑은 대형 원본이 아니고 웹용의 비교적 작은 사진일 경우입니다.

여기에 있는 사진을 원본 사진으로 삼아 소프트 효과를 줍니다:
클릭하면확대
원본 사진
▶▶ [포토샵] 각종 효과와 필터 테스트 / 모니터 색 보정용으로 좋은 사진: Photoshop Calibration Image

그러면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진이 만들어집니다. 진짜 유리로 된 소프트 필터만큼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클릭하면확대
소프트 필터

소프트 포커스 필터, 후광 효과 만들기


* 사진 파일을 포토샵으로 불러온 후, 레이어 팔레트에서 "Background" 레이어를 "Create a new layer (새 레이어 만들기)" 아이콘으로 드래그하여 복사본을 만듭니다. "Background copy" 라는 이름의 복사본이 생성됩니다.

* 밑에 깔린 "Background" 레이어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 Filter (필터) > Other (기타) > Maximum (최대값) 을 선택. Radius (반지름) 를 5 픽셀 정도로 지정하고 OK 버튼 클릭. 위에 있는 "Background copy" 레이어의 "눈 아이콘"을 OFF 하면 방금 적용한 필터의 효과가 보입니다.

* "Background" 레이어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Filter > Blur > Gaussian Blur (가우시안 블러) 를 3 픽셀 정도 적용합니다. Filter > Blur > Motion Blur (모션 블러) 필터를 실행하여, Angle(각도)은 -45도, Distance(거리)는 10픽셀 정도로 적용합니다.

* 이제, 위쪽에 있던 "Background copy" 레이어를 클릭하고, Opacity (불투명도) 를 35% 정도로 지정합니다.

* "Background copy" 레이어를 "Create a new layer (새 레이어 만들기)" 아이콘으로 드래그하여 복사본을 만듭니다. 이제 맨 위에 "Background copy 2" 라는 새 레이어가 있고, 그 밑 중간에 "Background copy" 레이어가 있습니다.

* 중간의 "Background copy" 레이어를 선택하고, Gaussian Blur (가우시안 블러) 필터를 5픽셀 정도 줍니다. Ctrl+L키를 눌러 Level (레벨) 대화상자를 꺼낸 후, 사진을 밝고 콘트라스트가 강하게 조정합니다. 히스토그램 바로 밑의 하얀 삼각형을 좌측으로 당기면 됩니다. / 반면 너무 밝다면 어둡게 조정해야 합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History 팔레트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현재 상태를 기억시킨 후, 원본 사진 아이콘과 서로 번갈아 클릭하면서 비교해 봅니다.

*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각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조정해 봅니다. 사진의 크기가 아주 크거나 아주 작은 경우에는 위의 각종 수치의 값에 2를 곱하거나 2를 나누거나 합니다. 가령 5픽셀은 10픽셀로... 그러나 "마이너스 45도"라는 각도와 불투명도는 그대로 유지해야 합니다.



원본 화질이 좋고, 맑은 날에 촬영되고, 명암차가 분명하고, 하얀 피사체가 직사광선을 받고 있는 부분이 많을수록 효과가 좋아집니다. 그렇지만 위의 예제 사진은 그늘진 장소인데도 효과가 비교적 좋았습니다.



소프트 필터의 다른 예제 사진: ▶▶ 포토샵] 니콘 소프트 포커스 필터 효과, 뽀샤시 효과; Nikon Soft-I, II, 1, 2 대체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