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May 24, 2007

포토샵] 니콘 소프트 포커스 필터 효과, 뽀샤시 효과; Nikon Soft-I, II, 1, 2 대체


소프트 필터 중에서 가장 품질이 좋고 널리 쓰이는 것은 "니콘 소프트1 (Nikon Soft-I)"이라는 필터입니다. 52mm 구경도 5만5천원 정도 하는 고가의 필터인데, 심지어 캐논 유저들도 소프트 필터는 대부분 니콘 소프트 필터를 사용합니다.

소프트 필터 즉 소프트 포커스 필터 Soft Focus Filter 는 크게 2가지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1) 피사체를 화려하게 꾸미기 위해서 웨딩사진 / 제품 사진 등에서 사용. 약한 소프트 필터가 사용됨.

(2) 피사체를 몽환적으로 만들기 위해 주로 작품 사진에서 사용. 강한 소프트 필터가 사용됨.


"니콘 소프트-1 필터" 는 (1)의 목적에 적합하고, "니콘 소프트-2 필터"는 (2)의 목적에 적합합니다.


그렇지만 진짜 필터를 구입하지 않아도 포토샵으로도 비슷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레이어를 중첩시킨 후 아래쪽 레이어에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하고, 위쪽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낮추는 방법이 사용되는데 이것만으로는 진짜 필터처럼 아름다운 후광 효과가 나지 않습니다. 이 게시물에 있는 방법처럼 좀더 복잡한 작업을 추가해 주어야만 합니다: ▶▶ 포토샵] 소프트 필터 효과, 뽀샤시 효과; Photoshop Soft Focus Filter

그러면 이런 원본 사진이
도시


이렇게 몽환적으로 변환됩니다.
Virtual Nikon Soft-2 Filter
Virtual Nikon Soft-2 Filter

단, 이 사진은 크기가 작기 때문에, 포토샵에서 각종 치수를 절반 정도만 주었습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