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ne 18, 2007

포토샵 듀오톤, 갈색 모노톤 변환, 2색 인쇄 방법; Photoshop Duotone


포토샵에서 컬러사진을 듀오톤(Duotone)으로 변환하여, 갈색의 흑백 사진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듀오톤으로 만든 흑백사진은 보통의 흑백사진보다 깊은 맛이 나고, 진짜 고급 흑백사진처럼 계조가 풍부해 보입니다.

* 원본 사진을 포토샵으로 불러옵니다.

* 포토샵 상단 메뉴의 "Image (이미지) > Mode (모드) > Grayscale (그레이스케일)" 을 선택하여 우선 사진을 흑백의 모노톤으로 만듭니다.

* 이제 "Image (이미지) > Mode (모드) > Duotone (듀오톤)"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듀오톤 설정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듀오톤

(모노톤은 잉크 1개로, 듀오톤은 2개로 표현함, 일반적인 컬러 인쇄는 잉크 4개가 필요)

* 검은색 잉크 1개와 갈색 잉크 1개를 지정해야 합니다. 위의 대화상자에서 "Ink 2" 라는 곳의 색상 아이콘을 클릭한 후, 적당한 갈색 잉크를 하나 지정합니다. 위의 경우에는 "PANTONE 1675 C" 라는 색이 지정되었습니다. 또는 "PANTONE Yellow C" 같은 노란색을 지정하면 황토색에 가까운 갈색이 됩니다. 빛바랜 흑백사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갈색 듀오톤의 사진이 완성됩니다.

* 그런데 인쇄소에 넘길 파일이 아닌 이상, 듀오톤 상태로 저장하면 호환성에 문제가 생기고 JPG로 저장할 수도 없습니다. "Image (이미지) > Mode (모드) > RGB Color" 를 선택하여, 다시 원래의 RGB모드로 변환해 주어야 합니다. 이제 JPG 등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의 듀오톤 대화상자의 Type (타입) 목록에서, Tritone(3색 인쇄), Quadtone(4색 인쇄) 을 선택하면 잉크를 더 추가하여 미묘한 색상의 흑백사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C모니터 상으로는 색의 미묘한 변화가 잘 나타나지 않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갈색 모노톤


잉크 1개만 사용하여 갈색 모노톤을 만들려면, Type 목록에서 "Monotone (모노톤)"을 선택한 후에, 첫번째 잉크의 색상 아이콘을 눌러 갈색을 지정하고, 색상 이름 입력칸에 Brown 등의 적당한 이름을 적어주면 됩니다.


▶▶ [포토샵] 사진을 흑백으로 변환: 그레이스케일/듀오톤/비트맵/채도 조절 등으로 [Photoshop 강좌]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