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07, 2007

니콘 D40, D40X 렌즈 포함 여부, DSLR 사면 카메라 본체에 렌즈 포함되어 있나요?


컴팩트 카메라(똑딱이 디카)와 달리, DSLR(디카)이나 SLR(필카) 카메라는, 카메라 본체에서 렌즈를 떼어낼 수 있고, 렌즈 없이 카메라 본체 즉 "바디(Body)"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렌즈가 없으면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니콘에 호환되는 렌즈를 이미 가지고 있을 경우에 바디만 구입하는 것입니다. 니콘용 렌즈가 하나도 없다면, 당연히 렌즈를 같이 사야 합니다. 캐논용이나 펜탁스 렌즈를 니콘에 붙이는 것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합니다.

D40, D40X, D50 에는 다음과 같은 "애기번들"이라는 애칭의 렌즈가 표준렌즈로서 붙어 있습니다. 값싼 보급형 렌즈지만 화질도 좋고 간이접사도 가능합니다.

애기번들2

단, "렌즈 키트"라는 것을 구입했을 때는 렌즈가 포함되어 있지만, 그냥 "바디"라고 된 것을 사면 렌즈 미포함입니다. 따라서, 렌즈 포함하여 살지, 렌즈 없이 바디만 살지를 구입시에 결정해야 합니다.

바디 따로, 렌즈 따로 살 수도 있지만, 렌즈 포함된 상품을 사면 개별적으로 구입하는 것보다 약간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렌즈(애기번들) 포함하여 정품D40X 를 구입했습니다. (정품이 아닌 "내수"를 사면 돈을 줘도 AS를 안해주기에 고장나면 골치 아픕니다.)

정품 케이스를 뜯어보면, 바디와 렌즈가 따로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직접 렌즈를 카메라 바디에 부착하여 조립해야 합니다.

밤11시쯤 택배로 도착했는데, 늦은밤인 데다, 조금 흥분한 상태였기에, 렌즈를 카메라에 붙이다가 렌즈 앞의 대물렌즈가 긁힐 뻔한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렌즈 앞에 캡을 붙인 상태에서 조심스럽게 조립해야 합니다. 정품의 경우에는 사용 설명서가 한글로 들어 있습니다. 그 안에 렌즈 조립법 같은 것이 다 있습니다.

디카는 SD메모리 카드도 넣어주어야 하고, 필카보다 조립하는 데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더군요.


참고로 니콘 D50은 현재 단종되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