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ne 26, 2007

니콘 디카 D40X 와 D80 차이점, 장단점, 어느 것이 좋은가요? Nikon DSLR


니콘 D40X 의 장점은, 값이 싸고 화질이 좋고 가볍고 작아서 휴대가 간편한 것입니다. 단점은, 카메라 본체에 자동초점 모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자동초점 모터가 렌즈 자체에 내장된 AF-S 렌즈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AF-S 가 아닌 렌즈 즉 자동초점모터가 내장되지 않은 렌즈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분이 D40X 를 사면 자동초점이 안되어서 난감합니다. 수동초점은 가능하지만, D40X의 파인더가 좁아서 수동초점이 힘듭니다.

니콘 D80 의 장점은, 자동초점 모터가 본체에 내장되어 있기에, 모터 비내장 AF니콘 렌즈도 붙여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D40X에 비해 좀더 전문적인 기능이 많습니다. 단점은, 값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D40X 에 비해 화질이 좋은 것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D40X와 D80은 같은 종류의 센서(CCD;필름에 해당하는 반도체)를 사용하지만, D40X의 화질이 좀더 좋습니다. D40X가 최신형이기 때문입니다.


필카(필름카메라)는 한번 사면 평생 쓸 수 있었습니다. 라이카 같은 고급 카메라는 가보로서 손자에게까지 물려 줄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디카의 수명은 길어봤자 10년입니다.

디카 = 카메라 + 컴퓨터

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디카는 고급기를 사는 것보다는 최신형을 사는 것이 이익입니다. D40X 든 D80 이든 몇 년 안으로 고물이 됩니다. 따라서 렌즈 자동초점 문제만 무시한다면, 그리고 화질을 우선시한다면 D40X를 사는 것이 유리합니다.


제가 지금 D40X 를 사용중인데, D80이 전혀 부럽지 않았습니다. 물론 렌즈의 제약 때문에 곤란을 겪고 있긴 하지만, 지금 니콘에서 모터 내장된 AF-S 렌즈를 중점적으로 생산하기에 시간이 흐르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 본체의 자동초점보다, 렌즈 내장형 자동초점이 더 빠르고 조용합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