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ne 13, 2007

포토샵 컬러 바꾸기 방법, 색상을 다른 색으로 치환 변경; Photoshop Replace Color


포토샵에는 사진이나 그림의 특정 색깔을 완전히 다른색으로 치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의 "문자열 바꾸기"와 비슷합니다.

여기서는 원본 사진의 녹색 간판을 핑크색 간판으로 바꾸는 작업을 예로 듭니다. 원본 사진:
클릭하면확대원본 사진▶▶ [포토샵] 각종 효과와 필터 테스트 / 모니터 색 보정용으로 좋은 사진: Photoshop Calibration Image

컬러 변경 예제


* 색을 바꿀 사진이나 그림 파일을 연 후에, 포토샵 상단 메뉴에서
Image (이미지) > Adjustments (변경) > Replace Color (색 변경)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포토샵 예제: 색상 변경
색 변경 대화상자

* 사진에서 색깔을 바꾸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원래의 색을 선택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녹색을 선택합니다. Fuzziness 슬라이드를 오른쪽으로 옮기면, 현재 선택한 색상보다 좀더 넓은 범위의 녹색을 두리뭉실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 기호가 찍힌 스포이드를 클릭한 후, 사진의 간판의 녹색 부분 곳곳을 콕콕 찍으면 비슷한 색상을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Hue (색상) / Saturation (채도) / Lightness (명도) 의 슬라이드를 조정하여, 바꾸고 싶은 색으로 만듭니다. 여기서는 짙은 분홍색입니다.

대화상자를 원래대로 초기화하려면,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르면서 "Cancel (취소)" 버튼을 누릅니다.

* Preview 를 ON OFF 해 가면서, 원본과 비교해 봅니다. 변경이 완료되면 OK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는 사진 전체를 대상으로 색을 변경했습니다. 그래서 간판이 아닌 사진 아래쪽 카펫의 녹색까지 붉게 치환되었습니다.

특정 부분의 색만 다른색으로 변경하려면, 그 특정 부분을 먼저 셀렉션(선택)한 후, 위의 색변경 작업을 하면 됩니다.



위의 방법은 특정 색을 완전히 다른색으로 치환하는 방법인데, 전체적인 미묘한 색조 즉 "컬러 밸런스"만을 변경하려면 다음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 [포토샵] 색조 변경 / 사진 전체 톤 바꾸기 - Color Balance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1 Comments:
At March 26, 2014 at 8:16 PM, Blogger Gamsa Hapnida said...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