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ly 05, 2007

A형 실리카겔과 B형 실리카겔의 차이점


실리카겔은 A형과 B형이 있습니다. (혈액형이 아님)

A형 실리카겔
작은 구멍이 매우 많은 형태입니다. 건조력이 강합니다. 비교적 낮은 습도에서 강한 제습력을 발휘합니다. 주로 수소결합에 의해 수분을 흡수하는데 수소결합이 아주 강력해서, 높은 열을 가하지 않는 한, 다시 수분을 방출하지 않습니다. 식품용 건조제로 주로 사용됩니다.


B형 실리카겔
큰 구멍이 적은 개수로 있는 형태입니다. 많은 양의 수분을 흡수합니다. 비교적 높은 습도에서 강한 제습력을 발휘합니다. 건조력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주로 모세관 현상에 의해 수분을 흡수합니다. 주위의 습도가 낮아지면 다시 수분을 방출하기에 일정한 습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햇볕에 말리는 것만으로도 쉽게 재활용이 됩니다. 습기를 흡수해도 액화하지 않기에 안전하고, 악취 제거 효과와 곰팡이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A형은 전자렌지에 가열하여 재활용할 수 있는데, 식품용이 아닌 공업용 실리카겔에는 파란색 실리카겔이 섞여 있고, 이 청색 실리카겔은 독성이 있기에 좀 문제가 있습니다.

B형은 햇볕에 말릴 수도 있고, 날씨가 건조해지면 저절로 재생되기에 카메라용으로 더 이상적일 것 같습니다.


카메라 제습제용으로 B형 실리카겔을 구입했습니다: ▶▶ 카메라 습기 제거제 구입 사용기 2, 장마철 습기 제거; Hakuba Camera Drie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