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ly 04, 2007

Java 자바] int, long 소수점 표현 방법은?


자바에서 int나 long은 "정수형"이기에, 소수점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정수형 변수에는 1, 10, 200, 456 등만 되고, "3.14" 같이 소수점이 있는 실수는 대입이 안됩니다.

만약 int나 long형 변수에 소수점이 있는 실수를 대입하려면, 그 실수를 우선 정수화시켜서 대입해야 합니다.

정수형 변수에 실수(소수점 있는 수)를 대입하는 예제가 여기 있습니다: ▶▶ Java 자바] 정수 더하기 소수; 정수에 실수(소수점 있는 수) 덧셈 방법; int float Add


int와 long의 차이점은?

int는 32비트 정수이고, long은 64비트 정수입니다. 그래서 long형은 상당히 거대한 정수까지 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C언어와 달리 자바에서는 "unsigned int"나 "unsigned long"은 없습니다. 항상 플러스 마이너스 부호가 붙습니다.

자바 자료형 참고: ▶▶ 자바.Java] 정수 실수 종류(데이터형;자료형), 최소값/최대값: int, long, float, double




tag: java
자바 | Java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