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ly 02, 2007

퉁소 미디 파일 만들기 방법; 일본 피리 (Shakuhachi)로 MIDI 만드는 법


미디의 기본 악기들 중에는 국악기인 퉁소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샤쿠하치(尺八; しゃくはち) 라는 일본식 퉁소를 대신 지정하면 퉁소미디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나무로 만든 피리이기 때문에 한국 퉁소와 소리는 비슷합니다. 미디동호회 자료실 등에 있는 퉁소미디파일이라는 것은 대부분 샤쿠하치를 지정한 것입니다.

샤쿠하치란, 일본 고유의 피리는 아니고 위키백과의 '샤쿠하치' 항목에 보면, 이 대나무 피리가 한국을 거쳐 중국에서 일본으로 왔다는 구절(The bamboo flute first came to Japan from China via Korea.)이 있습니다.


플룻이나 "리코더(Recorder)" 또는 일반 피아노로 우선 미디를 만든 후, 그 파일에서 악기만 샤쿠하치로 변경하면 퉁소미디가 됩니다. 물론 기존 미디파일의 악기를 일본퉁소로 변경해도 됩니다. SynthFont 같은 공개 프로그램으로 간단히 변환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 [MIDI] SynthFont: 사블 없이 사운드폰트로 미디 연주 (프리웨어)

또는 "케이크워크 소나" 같은 본격적인 미디편집 프로그램에서 악기를 샤쿠하치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케이크워크 악보 편집 모드, 오선지 보기; Cakewalk SONAR, Musical Score, Staff View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