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ly 02, 2007

엑셀 일본어 지원 버전 / 입력 방법; Excel Japanese Char


한글판 엑셀에서 진짜 일본어를 입력하려면 "엑셀 2003" 이상의 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엑셀 XP"나 그 이하의 버전에서는 진짜 일본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완전한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엑셀XP에서는 일본어 입력이 되지 않았지만, 엑셀2003에서는 일본어 입력이 잘 되었습니다. "MS Mincho" 라는 일본어 폰트를 지정하면 일본어가 깨끗이 나옵니다.

한글 윈도우2000은 일본어 폰트를 제어판에서 설치해 주어야 하지만, "한글 윈도우XP"의 경우에는 일본어와 중국어가 기본적으로 지원됩니다.


엑셀에서, 한글 글꼴 속의 가나 입력

일본인이 사용하는 진짜 일본어 문자가 아니라, 한글 글꼴 속에 들어 있는 "가짜 일본어 문자(?)"를 입력하려면, 여기에 있는 방법대로 대화상자를 연 후에, 가나 문자를 찾아서 더블클릭해 주면 엑셀 문서에 가나가 삽입됩니다: ▶▶ 엑셀 원문자 표현 방법; Excel Circled Char

그런데 이런, 한글 폰트 속의 일본어 문자는 일본인이 읽을 수 없을 것입니다. 글자 모양은 일본어 가나이지만, 어디까지나 한글 문자 영역 안에 있는 것이기에 실제로는 한글 특수문자의 하나입니다. 다만, 엑셀2003에서는 유니코드를 지원하기에, 한글 폰트의 가나도 일본인이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본어판 엑셀이 없어서 확인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