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ne 30, 2007

니콘 카메라 정품과 일본 내수 차이점, 정식수입품과 디카 비정품 차이; Nikon Import


니콘 디카 정식 수입품 즉 "니콘코리아 정품"은 값이 5만원~20만원 정도 더 비쌉니다. 일본 내수 카메라 즉 "비정품"은 정식 수입품이 아니라 제3자가 개별적으로 수입한 것입니다. 개인이 일본에 가서 직접 사 온 것도 있습니다.

니콘의 경우 비정품은 국내에서 AS가 전혀 되지 않습니다. 돈을 줘도 AS를 해주지 않습니다. AS센터에서, 카메라 시리얼 넘버(제품고유번호)를 확인하여 정품이 아닐 때에는 AS를 거부합니다. 그리고 비정품에는 한글 설명서가 없습니다. 디카는 사용법이 복잡하기에 설명서가 없으면 사용이 곤란합니다. 물론 일본어로 된 설명서는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일본어 설명서도 없다면 여기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니콘 매뉴얼, 사용 설명서 다운 받기 주소 D40, D40X, D80, D200; Nikon User's Guide
다만 한글 설명서는 다운이 안되더군요.

캐논 등의 다른 카메라는 정품과 내수품(비정품)의 차이가 크지 않지만, 니콘의 경우에는 정품과 내수의 차별이 심합니다.

니콘 내수(비정품) 카메라를 수리하려면, 니콘 AS센터가 아닌 일반 카메라 수리점에서 고치거나, 또는 일본에 직접 카메라를 보내서 수리해 와야 합니다.

초보자는 비싸더라도 정품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를 잘 아시는 분은 내수를 사도 큰 지장은 없습니다.




참고 사항: 필카(필름카메라)와 달리 디카는 전자부품 덩어리이기 때문에, 일반 카메라 수리점에서는 고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품이 없으면 못 고치겠지요.

그리고 캐논 DSLR 은 자동초점이 좀 잘 맞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