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ne 30, 2007

카메라용 수평계 [수평기, 수준기] 구입 사용기; Bubble Level, Spirit Level


니콘D40X에는 스크린에 격자무늬도 없고 해서 수평을 맞추기가 곤란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용 수평계를 구입했습니다. 플래시(스트로보) 핫슈에 끼우는 것은 마모가 되면 쉽게 빠질 것 같아서 거치형 즉 그냥 갖다대고 측정하는 수평계를 샀습니다. 일제 하쿠바(HAKUBA)입니다. 제품명은 "Hakuba 수평계 KPA-05AT"이고, 값은 무려 32,000원이나 했습니다. 그런데 사고 보니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일제가 아닌 중국제처럼 마무리가 아주 엉망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좌측 하단의 사진을 보면 모서리가 아주 날카롭고 잘 다듬어지지 않아서 카메라가 긁힐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손에 쥐어보면 감촉도 아주 나빴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수평계
기포(공기방울;수포) 들어 있는, 수평계 실물 사진

한마디로 너무 조잡했습니다. 이 하쿠바 수평계는 절대 비추입니다. 돈이 아깝습니다. 이런 것은 한 1000원 정도로 팔면 적당할 것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진용품을 많이 구입해 보았지만 가장 실망스런 상품이었습니다. (인터넷 판매 사이트에, 선명한 제품사진이 없었습니다.) 야광도 아니었습니다.

위의 사진의 우측 사진들은, "국산 수평계"라는 딱 5글자의 무서울 정도로 단순한 이름으로 팔리는 것입니다. 3000원 정도할 것입니다. 저는 사은품(?)으로서 이 수평계를 공짜로 받았습니다. 뒷면을 보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플래시 핫슈에 대고 그냥 측정하면 되긴 되더군요. 양면 테이프로 고정시켜서 사용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비록 사진용품 사이트에서 팔고 있었지만, 이것은 카메라용이 아니라 세탁기용 수평계로서 제작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수평계를 다시 살 예정입니다. 광각렌즈는 수평계가 없으면 노파인더 촬영할 때 왜곡이 너무 심했습니다.



독일제 하마 수평계 구입기: ▶▶ 수평계 사용기, 수평기 / 수준기 독일제 하마; Hama Dual Bubble Level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