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28, 2007

렌즈 보호 필터 추천, 디카 DSLR용 UV; B+W 필터란?


렌즈 보호를 위해 붙이는 보호용 필터를 아주 값싼 것을 쓰시는 분을 오늘 아침에 보았습니다. 수십만원짜리 렌즈에 만원짜리 '묻지마 필터'를 아무거나 붙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화질이 상당히 저하됩니다. 특히 역광 상태에서는 더욱 차이가 납니다. 사진을 찍을 때에는 렌즈보호용 필터도 엄연히 렌즈의 일부분으로서 작용합니다.

화질에 그리 민감하지 않은 분이라면 일제 HOYA 필터 정도로도 그리 나쁘지 않지만, 화질을 우선시한다면 그리고 어느 정도 고급 렌즈라면 독일제 B+W 필터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B+W 필터가, 대구경 필터는 10만원이 넘는 고가품인데, 52mm 정도의 소구경은 5만원 정도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즉, 싸구려 필터는 렌즈를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렌즈 화질을 다 망치게 됩니다.


B+W 필터란? 용도는?


B+W 필터란 필터의 종류를 가리키는 말이 아니라, 필터 제조 회사 이름입니다. 1947년부터 베를린(Berlin)에서 필터를 개발해온 독일 회사입니다. 1985년에, 렌즈 회사인 슈나이더(Schneider)에 인수되었습니다.

렌즈 보호용 UV 또는 프로텍터 필터는 B+W 필터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다른 특수 필터는 B+W 필터가 아닌 일제 HOYA나 Kenko 필터 등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특수필터는 화질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특수효과가 중요한 것이기에 B+W 필터 같은 비싼 필터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소프트 포커스 필터" 속칭 "뽀샤시" 효과 필터는, 니콘의 "Nikon Soft"라는 필터가 최고입니다. (필터 구경만 맞으면, 니콘이 아닌 다른 카메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렌즈 필터에는 호환성이 있습니다.)


물론 필터 없이 포토샵으로도 뽀샤시 효과는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 포토샵] 소프트 필터 효과, 뽀샤시 효과; Photoshop Soft Focus Filter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