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ne 27, 2007

Gitzo 짓죠 삼각대와 니콘 Nikon 모두 창립 90주년의 인연


짓죠 Gitzo 는 1917년에 설립되었고, 니콘 역시 똑같은 191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2007년은 양사가 모두 9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MBC 서프라이즈"까지는 아니지만, 놀라운 우연의 일치입니다. 짖죠와 니콘이 같이 파티라도 열어야겠습니다. 사실 짓죠 삼각대가 마치 니콘의 정품 삼각대처럼 디자인이 잘 어울렸습니다.

윈래 짓죠는 프랑스 회사였는데 이제 이탈리아 회사('맨프로토' 삼각대 회사도 소유한 그룹)에 인수되어서, 이탈리아제 삼각대가 되었습니다. 이태리에서 생산된 후부터 품질이 다소 저하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짖죠 삼각대에는 "MADE IN FRANCE" 가 아니라 "MADE IN ITALY"로 적혀 있었습니다.

물론 짖죠가 맨 처음으로 삼각대를 만들기 시작한 시점은 1950년입니다. 그 이전에는 대형 카메라 같은 것을 만들던 회사였습니다. 카메라 장사가 잘 안되었던 것일까요? 사실 독일제에 밀려서 프랑스제 카메라는 별로 유명했던 것이 없고, 프랑스제 앙제뉴(Angenieux) 줌렌즈 정도만 인기가 있었습니다. 프랑스 영화 같은 색감을 가진 렌즈더군요.

Gitzo 는 "지트조"가 아니고 "짓죠 / 지쬬 / 짖쬬" 등으로 발음하는데, 한글 표기는 통일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지금 맨프로토 미니삼각대를 하나 주문해 놓은 상태입니다. 맨프로토의 일반 삼각대는 2kg가 넘는 무게라서 여행용으로 쓰기가 힘들 것 같고, 짖죠는 훨씬 가볍지만 싼 모델도 30~40만원 정도의 엄청난 가격이라서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