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ne 27, 2007

플로피디스켓 포맷하는 법; 윈도우에서 플로피디스크 포맷하기; Floppy Disk Format


윈도우XP에서 플로피 디스켓을 포맷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윈도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컴퓨터 본체에 플로피 드라이브가 붙어 있어야 합니다. 요즘 컴퓨터에는 플로피드라이브가 거의 없더군요.

* 포맷할 플로피 디스켙을, 플로피디스크 드라이브에 삽입합니다. 쓰기방지 구멍이 열려 있는 경우에는, 쓰기방지탭을 닫아서 구멍을 막아야 포맷이 됩니다. 그런데 상용프로그램이나 게임 디스켓은 읽기전용으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포맷이 안됩니다.

*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 를 실행합니다.

* 탐색기 좌측창 트리에서, 내 컴퓨터 라는 곳을 클릭. "3.5 플로피 (A:)" 라는 곳을 클릭.

* 포맷하면 디스크 속의 파일이 다 지워지기에, 중요한 파일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이제 "3.5 플로피 (A:)" 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 포맷 항목을 선택.

* 포맷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포맷 옵션 중에서 빠른 포맷을 선택하면, 디스크 전체가 완전히 포맷되지는 않습니다. 파일명 목록이 기록된 파일 테이블만 포맷됩니다.

도스에서 부팅 가능한 디스켓을 만들려면, MS-DOS 시동 디스크 만들기에 체크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포맷이 됩니다.



도스창에서 포맷하기: ▶▶ 도스용 Format 명령 사용 방법; 도스 DOS 포맷 FORMAT.COM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