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ne 29, 2007
엑셀에서 칸합치기 방법, 셀합치기; 칸 합치기, 셀 합치기 Excel Merge Cell
엑셀에서 "칸합치기" 즉 "셀합치기" 방법입니다. 우선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이 방법은 여러 칸(셀)을 진짜로 하나로 합치는 것입니다. 여러개의 칸이 하나의 칸으로서 작동합니다. 그런데 이러면 표계산할 때 좀 복잡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 엑셀 셀 병합: 여러 셀(Cell) 하나로 합치기; Excel Merge Cells
(2) 이것은 정말 합치는 것이 아니라, 칸(셀)의 회색 선(칸막이)을 지워서, 특정 칸들이 마치 하나로 합쳐진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 Excel/엑셀] 셀 기본 테두리 없애는 법, 경계선 제거; Remove Cell Border
칸합치기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방법 (1)을 사용합니다.
(1) 이 방법은 여러 칸(셀)을 진짜로 하나로 합치는 것입니다. 여러개의 칸이 하나의 칸으로서 작동합니다. 그런데 이러면 표계산할 때 좀 복잡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 엑셀 셀 병합: 여러 셀(Cell) 하나로 합치기; Excel Merge Cells
(2) 이것은 정말 합치는 것이 아니라, 칸(셀)의 회색 선(칸막이)을 지워서, 특정 칸들이 마치 하나로 합쳐진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 Excel/엑셀] 셀 기본 테두리 없애는 법, 경계선 제거; Remove Cell Border
칸합치기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방법 (1)을 사용합니다.
tag: off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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