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ne 30, 2007

포토샵 네거티브 필름 효과 필터는? 네가티브, 음화 필름 반전 변환 방법; Photoshop Nega Film


포토샵에서, 사진이나 그림의 색과 명암을 거꾸로 반전시켜, 네거티브 필름처럼 만드는 방법입니다. 필터가 아닌 포토샵 기본 기능을 사용합니다.

포토샵에서 사진을 불러온 후, Ctrl+I 키를 누르면, 사진 전체가 네가티브로 반전됩니다. (Ctrl키를 누르면서 알파벳 아이 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또는 포토샵 메뉴에서

Image (이미지) > Adjustments (변경) > Invert (반전)

를 선택하면 다음 그림처럼 됩니다.

클릭하면확대
네가티브필름
음화 반전

만약 음화필름을 스캔한 사진이라면 양화(포지티브)가 됩니다. 그런데 음화필름 스캔이 일반 스캐너로는 잘 되지 않더군요.

위의 사진은, 사진 전체를 반전시킨 것이 아니라, 올가미툴로 선택영역을 잡고, 페더(Feather)를 40픽셀 정도로 주어 선택영역을 부드럽고 둥글게 만든 후, Ctrl+I 키를 눌러, 부분적인 네가티브 필름으로 만든 것입니다. 재미있는 효과가 나왔습니다.

(※ 위의 예제 사진의 하얀 점선은 선택영역 표시이고, 실제 사진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키보드의 Ctrl+D키를 누르면, 하얀 점선이 사라지고 선택영역이 해제됩니다.)


포지티브와 네가티브가 혼재하는 특수효과 (솔라리제이션): ▶▶ 포토샵] 컬러 적외선 사진 효과 필터 사용법 예제: Pseudo Infrared Photoshop Filter Color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