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ly 03, 2007

미국에서 쓰는 워드프로세서는? Word Processor USA


미국에서는 문서작성할 때 "MS 워드" 즉 "Microsoft Word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미국뿐 아니라 대부분의 나라에서 MS워드로 문서 작성을 합니다. 따라서 미국 기업에 보낼 문서라면 MS워드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워드프로세서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하여 전송해도 좋은데 다만 PDF 파일은 편집용이 아닌 "읽기전용 문서 파일"입니다.

MS워드는 한글판도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냥 "워드"라고 부릅니다. "MS오피스" 프로그램을 구입하면 그 안에 "엑셀"과 함께 "워드"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MS워드를 사용하고, 자국의 고유한 워드프로세서가 있는 나라는 한국과 일본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아래아한글 즉 "한글(HWP)"이 많이 사용되고, 일본에서는 "이치타로" 라는 워드프로세서가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일본에서도 이치 타로 대신 MS워드를 주로 많이 사용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오피스"라는 꾸러미 속에 들어 있는 Writer 라는 워드프로세서도 있습니다. 이 Writer 도 미국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미국에서는 MS워드나 PDF형식을 주로 사용합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