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ly 23, 2007

FLM 볼헤드 제작사 홈페이지 주소, 독일제 삼각대 헤드; FLM GmbH


"FLM"이라는 독일제 볼헤드가 요즘 삼각대 헤드 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었습니다. 가격도 마킨스 볼헤드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탈리아의 맨프로토는 1974년부터 삼각대를 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90년 전통의 짓죠(Gitzo)보다는 역사가 짧지만 그럭저럭 오래된 회사입니다. 마킨스는 1998년부터 볼헤드를 제조한 것 같습니다. 9년의 전통이 있군요.

그런데 FLM 볼헤드의 역사가 궁금했습니다. 구글에서 FLM 이라고 검색해도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홈페이지도 없는 회사인가 했는데 검색 결과 페이지 아래쪽을 자세히 훓어보니 "FLM GmbH" 라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다음 주소입니다:

< FLM 볼헤드 사이트 >
(※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며,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뜹니다.)

홈페이지에 "© FLM GmbH 2006"이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고작 1년의 역사일까요? 설립 연도 같은 것을 찾아봐도 없었습니다. 아무리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라도 역사가 1년뿐이라면 좀 그렇습니다. 연륜이 없다는 것은 아무래도...

3-way 볼헤드에서만 가능한 (고정된) 상하 틸트 조작이 가능하는 등, 기존 볼헤드에 없는 특수한 기능이 있어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