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ly 18, 2007

포토샵 사진 합치기, 여러장을 한장으로; Photoshop Merge Photo


포토샵에서, 여러 장의 사진이나 그림 파일을 하나의 사진 파일로 합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빈 문서를 하나 만들고, 그 빈 문서에다가 다른 사진들을 하나씩 복사해서 오려붙이면 됩니다. 도화지에 잡지를 스크랩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

* 키보드의 Ctrl+N키를 눌러, 빈 문서를 하나 만듭니다. (Ctrl키를 누르면서 N키를 누름.) 되도록 넉넉하게 큰 사이즈의 빈 문서가 좋습니다. 1024 X 768 정도면 좋을 것입니다. 이 도화지(?)에 사진을 오려붙일 것입니다.

* 이제 Ctrl+O (알파벳 오) 키를 눌러, 합칠 사진을 불러옵니다. Ctrl+A키를 눌러 사진을 전부 선택하고, Ctrl+C키를 눌러 사진을 메모리 속에 복사합니다.

* Ctrl+Tab키를 누르거나 하여, 아까 만든 빈 문서(도화지)를 맨 앞으로 나오게 합니다. 빈 문서에서 Ctrl+V키를 눌러 붙여 넣습니다.

* 포토샵 화면 맨 좌측의, 도구상자(툴바)에서, "Move Tool (이동 툴)"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방금 붙여 넣은 사진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 또 다른 사진을 불러서, 위와 같이 붙여 넣기 작업을 반복합니다.

* 포토샵 맨 우측의 "레이어 팔레트(Layers Palette)"에 보면, 지금까지 붙여 넣은 사진들이 차곡차곡 쌓여 있을 것입니다. 레이어 팔레트 우측상단 귀퉁이를 클릭하면 "Flatten Image" 라는 곳이 나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차곡차곡 쌓여 있던 사진들이 모두 한장으로 변합니다.

* 이제 Ctrl+S키를 눌러, 사진을 저장합니다. 또는 "Save for Web" 기능으로 저장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은 JPG로 저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의 방법은 사진들을 단순히 합치는 것인데, 레이어 투명도를 이용하여 합성을 하는 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포토샵 강좌] 사진 합성: 레이어를 이용하여 사진 2장을 하나로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