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August 19, 2007

캐논 필카용 렌즈, 캐논 디카와 호환 여부; Canon EOS DSLR Lens


Q: 캐논 필카용 렌즈가 디카와 호환되나요?

A: 대부분 호환됩니다. 즉 캐논 필카용 렌즈를 최신 "캐논 EOS 디카" 에 붙일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캐논 디카란 컴팩트카메라(똑딱이)가 아니라 DSLR입니다.

단, "캐논 EF 렌즈"만 캐논 EOS 디카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논 마운트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현재 사용되는 마운트는 EF 마운트이고, 1987년 이전에는 "FD 마운트"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FD 마운트" 렌즈는 캐논 EOS 시리즈 카메라에는 붙일 수 없습니다. 서로 호환이 안됩니다. "캐논 EOS 필카"이든 "캐논 EOS 디카"이든, EOS에는 사용 불가입니다. (EOS 시리즈도 예전에는 디카가 아닌 필카였습니다.)

캐논 EF 렌즈라면, 필카(EOS)든 디카(EOS)든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단, EF-S렌즈는 디카 전용입니다.) 그러나 FD 렌즈는 디카에 붙일 수 없습니다. 요즘에는 FD 렌즈가 생산되지 않지만 중고 시장에 보면 가끔 있습니다.


참고로, 니콘은 마운트가 1종류이기에, 아무리 오래된 니콘 렌즈라도 거의 모두 최신 니콘 디카에 붙일 수 있습니다. 제가 니콘을 사용하는 이유 중의 한 가지가, 니콘이 렌즈 호환성이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 캐논 EF 렌즈와 EF-S 렌즈 차이점, Canon EFS Lens 차이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