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ugust 23, 2007

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 삭제해도 되나요?


윈도우XP 등의 운영체제가 설치된 하드에는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윈도우2000의 경우는 C:\WINNT\Downloaded Program Files 이런 폴더명입니다.)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라는 폴더는, "다운로드받은 프로그램 파일들"이라는 의미인데, 일반 다운로드가 아니라, 액티브엑스 ActiveX 파일들이 보관되는 곳입니다. 액티브엑스란 IE 웹 브라우저에 특정 기능을 추가하는 파일인데,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면 뭔가를 다운받으라는 창이 나옵니다. 그것이 엑티브엑스입니다.

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 자체는 지울 필요도 없고 지워서도 안됩니다. 다만 이 폴더 속에 들어 있는 특정 파일은 지울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스파이웨어 같은 악성 프로그램들이 이 폴더 속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때는 문제 있는 파일만 개별적으로 지워야 합니다. 물론 이 폴더 속의 모든 파일들을 다 지운 후, 필요한 파일만 다시 받아도 되긴 됩니다.


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 속의 특정 액티브엑스 파일을 지우는 법은 여기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QnA] 하드에 설치된, ActiveX (액티브 엑스) 를 지우는 방법은?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2 Comments:
At October 8, 2007 at 4:57 PM, Blogger Freebird said...

실수로 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를 삭제했는데 폴더를 새로이 만들어 보았지만 액티브엑스가 정상적으로 적용이 안되는군요 어떻게 복구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At October 9, 2007 at 9:15 AM, Anonymous Anonymous said...

우선 윈도우의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 후

"Downloaded Program Files" (따옴표 제외)

라는 문자열을 모두 검색하여 폴더명이 정확히 적혀 있는지 확인하고 수정해 보세요. 이 방법밖에는 생각이 나지 않는군요.

"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를 지우면
{21E0CB95-1198-4945-A3D2-4BF804295F78}
이런 액티브엑스의 레지스트리ID가 뒤섞일 수가 있습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