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28, 2007

자일리톨 껌 충치 예방 효과; 신형(알파 프로젝트)은 파인애플 맛? Alpha Project


롯데 자일리톨 껌의 신제품이 나왔더군요. "자일리톨 α프로젝트" 라는 좀 난해한(?) 제품명입니다.

그런데 이 신제품 자일리톨 껌은 예전의 롯데 자일리톨껌과 달리 파인애플 맛이 나서 맛있었습니다. 파인애플 맛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어쨌든 신비스러운 맛이 나더군요. 예전의 오리지날 자이리톨껌은 좀 딱딱하고 평범한 단맛 외에는 아무 맛도 없어서 무미건조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리필용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플라스틱 통"에 든 것을 오랜만에 구입해 보니 신제품이었습니다. 모양도 구형은 납작하고 사각형인데, 신형은 메추리알처럼 둥글었습니다.

어금니의 충치 때문에 적어도 5년 넘게 자일리톨껌을 매일 씹었습니다. 덕분에 충치는 이제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입속의 충치균이 살균된 것 같습니다. 다만 몇주 자일리톨껌을 씹지 않으면 다시 충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평생 씹어야 할 것 같습니다.


2022-09-04 업데이트: "리스테린"이나 "가그린"이 자이리톨껌보다 충치 예방 효과가 더 좋은 듯합니다.



참고: ▶▶ 어금니 충치 치통, 자일리톨 껌으로 치료, 어린이 충치 예방; Xylitol Chewing Gum Treatment




tag: health
건강 | Health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