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05, 2007

구글 워드 엑셀 주소; 구굴, 그글에서 무료 오피스 사용하기; Google Docs


구글(Google)에서 온라인 오피스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Google 오피스 또는 Google Docs 라는 이름입니다. MS오피스의 MS워드나 엑셀Excel 과 비슷한 것인데, 다만 하드에 설치할 필요도 없고, 별도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로 구글 닥스 주소에 연결만 하면 누구나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저장되기에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 예를 들어 PC방 등에서도 자신의 문서를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구글에서 워드나 엑셀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Excel 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 상표명입니다. "구글 엑셀"의 정확한 이름은 "구글 스프레드 시트"입니다.)

* 우선 https://docs.google.com/ 이 주소로 갑니다. (※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며,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뜹니다.) 지메일 등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에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개인정보는 요구하지 않고 이메일 주소 등만 넣으면 됩니다.

* 로그인한 후, 구글 오피스 화면 맨 위쪽에서 Settings (환경 설정) 라는 곳을 클릭하고, Language (언어) 라는 목록에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Your current time zone (시간대) 은, "(GMT+09:00) Seoul" 을 선택. "Save (저장)" 버튼을 클릭. 이제 한글판이 나올 것입니다.

* 화면 좌측 상단의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워드 문서를 만들려면 "문서"를 클릭하고, 엑셀 같은 스프레트 시트를 작성하려면 "스트레드시트"를 선택합니다.

* 문서를 저장할 때에는, "파일 > 저장" 을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 워드"는 사용법이 간단한데, "구글 엑셀"은 MS의 엑셀과 사용법이 달라서 좀 적응하기 어렵더군요.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