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September 03, 2007

MS워드 일본어 입력 방법; 워드 일본어판 설치법은? MS-Word Japan


"한글판 MS워드 XP" 버전부터는 일본어를 자유롭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MS워드 2003 에서도 됩니다. 윈도우에 있는 일본어 입력기 즉 "일본어 IME"를 실행하여 일본어 입력 상태로 만들고, 워드에서 "MS Mincho" 같은 일본어 명조체 폰트를 지정한 후, 일본어 문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일본어 IME 는 다음과 같은 화면입니다:

클릭하면확대
일본어 입력기 - Japanese IME
윈도우 설정/제어판/키보드/입력 로케일/IME


위의 IME는 윈도우2000의 IME인데, 제어판에서 윈도우2000 설치 CD를 넣고 일본어 입력기를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윈도우98은 별도로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해야 하는데 요즘에는 98용 IME 다운로드가 되지 않았습니다.

아래 주소의 일본어 입력법을 워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울트라에디트(UltraEdit)에서 일본어 입력/편집하는 법

한글판 윈도우에서 MS워드 일본어판 설치는?


제가 알기로 한글판 윈도우에는 일본어판 MS워드가 설치되지 않을 것입니다. 일본어판 워드를 설치하려면 일본어판 윈도우가 있어야 합니다.

예전에는 한글판 워드에서 일본어 입력이 잘 안되어서 문제가 있었지만, 최신 버전의 워드에서는 일본어 입력이 잘 되었습니다. 유니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본어판 워드에는 일본어 문서 작성을 쉽게 해주는 편리한 도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컴퓨터가 1대뿐이라면, 컴퓨터에 VMware 를 사용하여 가상PC를 1대 만든 후, 그 안에 일본어판 윈도우와 일본어판 워드를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