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15, 2007

로컬 디스크란? 윈도우의 Local Disk 가 무엇인가요?


"로컬 디스크"라는 것은, 개인PC의 컴퓨터 본체에 직접 붙어 있는 "하드 디스크"를 말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는 모두 "로컬 디스크(로컬 드라이브)"입니다.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를 실행하면, 예를 들어, C드라이브가 로컬 디스크 (C:) 라는 이름으로 괜히 어렵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냥 "하드 디스크(하드 드라이브)"라는 의미입니다.

하드 1개를 구입하여 3개의 파티션으로 나누어 사용한다면, 비록 하드 자체는 1개이지만 로컬 디스크는 3개가 생깁니다.


로컬 디스크의 반대말은 "네크워크 드라이브(Network Drive; Remote Drive)"입니다.

로컬 디스크는 말 그대로 "지역적인(Local) 드라이브"이기에 개인용 PC본체에 내장되어 있지만, 네크워크 드라이브는 다른 컴퓨터(서버 컴퓨터)에 있는 하드 디스크를 케이블로 연결해서 원격(Remote)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정용PC가 아닌 회사용PC 등은, 여러 대의 PC가 네크워크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