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14, 2007

구글어스에서 별자리 보는 법, 밤하늘 성좌 찾는 법; Google Earth Constellation


구글어스 최신버전에는 "구글 스카이"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으로 밤하늘의 별자리를 볼 수 있습니다. 별자리를 확대하면 별의 사진들까지 다 나옵니다. 구글어스 (x 그굴 그글 구굴 어쓰) 에서 별자리를 보려면 구글어스 버전 4.2 이상의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하드에 설치한 후에,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자리가 나옵니다. 마우스 휠(바퀴)을 돌려서 별자리를 확대하면 별들의 사진까지 나옵니다.

클릭하면확대
별자리
구글 스카이 Google Sky 로 별자리 보기

구글어스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별자리들을 나오게 한 후, 마우스로 화면을 끌어당기면 옆으로 이동되고, 마우스 휠을 돌리면 밤하늘의 별자리들이 확대 축소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현재 다음과 같은 별자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글로는 안나오는군요.

Canes Venatici : 사냥개자리
Coma Berenices : 머리털자리
Ursa Major : 큰곰자리
Lynx : 살쾡이자리
Leo Minor : 작은사자자리
Leo : 사자자리
Cancer : 게자리

화면을 이동하면 다른 별자리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구본을 돌리는 것처럼 밤하늘이 마음대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별을 1개씩 크게 확대한 사진: ▶▶ 구글스페이스, 구글어스로 우주 [천문, 별자리 사진] 보기 방법; Google Earth 4.2 Sk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