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12, 2007

백슬래시 입력하는 방법; 백슬래쉬 기호, 문자 표현법; Backslash Input


백슬래쉬(Backslash; 역슬래시)는 영어로 Reverse Solidus 라고도 합니다. "좌측 상단에서 우측 하단으로 내려오는 빗금 문자"입니다. 한글 키보드에서는 \ 이런 원화 기호로 되어 있고, 한글 윈도우에서는 백슬래쉬가 한국돈 단위인 원화 기호로 출력됩니다. 이유는, 한글 폰트 속의 백슬래시 기호가 그렇게 변경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영문 전용 폰트를 적용하면 백슬래시가 빗금으로 제대로 출력됩니다.

한글폰트인 '돋움'을 적용하면 백슬래쉬가 다음과 같이 원화 기호로 나옵니다.
\

Arial 이라는 영문 전용 폰트를 적용하면 다음과 같이 백슬래쉬가 제대로 표현됩니다.
\


역슬래시 전각문자 입력법


한글 폰트가 지정된 상태에서 백슬래쉬의 빗금을 강제로 표현하려면 "전각문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각문자 백슬래시는 진짜 백슬래시인 반각문자 백슬래시와는 다르게 작동합니다. 즉, 무늬만 백슬래시입니다.

메모장이나 워드 프로세서 등에서, 한글 자모인 기역을 "ㄱ" 이렇게 입력한 후, 즉시 키보드의 "한자 변환키"를 누르면, 화면 맨 하단 우측에 특수문자 변환창이 나옵니다. 변환창 우측의 화살표를 2번 클릭하여 옆으로 스크롤하면 다음과 같이 전각문자 백슬래시가 나옵니다.





프로그래밍에서는 백슬래시를 표현할 때 2중으로 입력해야 1개가 표현됩니다: ▶▶ 펄/C/자바] 백슬래쉬(Backslash:\) 기호 자체 표현하기 - 백슬래시, x백슬레시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