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September 13, 2007

등산용 후레쉬로 좋은 소형 LED 손전등(회중 전등); 야간 산행 Flashlight


등산용 후레쉬는 견고하고 신뢰성이 높아야 하기에, 맥라이트(Maglite) 같은 고급 후레쉬가 좋습니다. 그리고 꼬마전구 후레쉬가 아닌 LED후레쉬가 요즘에는 쓸만합니다. 꼬마전구는 수명이 짧아서 며칠 사용하면 전구가 터집니다. 그러나 LED전구는 최소 1만 시간, 평균 10만 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서 사실상 평생 전구를 갈아주지 않아도 됩니다. 건전지 수명도 LED후레쉬가 최소 2배가 깁니다. 예전에는 LED 후레쉬는 빛이 멀리 가지 않고 어두워서 실용성이 떨어졌지만 최근에 발매되는 LED후레쉬는 상당히 밝고 멀리갑니다.

등산용 후레쉬는 다음의 미니 맥라이트처럼 작고 가볍고 견고한 것이 좋을 것입니다. 생활 방수도 됩니다. 등산용 후레시로 개발된 것은 아니고 범용의 다용도 후레쉬입니다. 빛이 5미터 정도는 뻗어가기에 야간 등산에서 발밑을 비추는 용도로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형 AA형 건전지 2개를 넣는데, 건전지 수명이 3시간 30분 정도로, LED후레쉬치고는 그리 길지 않기에 건전지 여유분을 충분히 가지고 등산을 해야 합니다.

클릭하면확대
맥라이트

위의 후레쉬 설명: ▶▶ 맥라이트 LED 손전등 2AA 구입 사진, 사용기; Mini Maglite LED 2-Cell AA Review
그런데 위의 미니 맥라이트는 머리 부분을 돌려서 켜고 꺼야 하기에 한손으로 작동하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더군요.

전문적인 산악용 후레쉬로는 "슈어파이어" 같은 최고급 후레쉬가 좋겠지만, 대부분은 맥라이트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참고: ▶▶ 슈어파이어와 맥라이트 후레쉬 어느 것이 좋나요? Surefire Maglite

건전지를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도 등산용 후레쉬에서는 아주 중요합니다. 가장 흔한 전지인 AA형(새끼손가락만한)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AA형은 산골 구멍가게 같은 곳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 속에 들어 있는 건전지가 AA형입니다. 크기가 큰 손전등은, 구하기 힘들거나 특수한 전지를 넣는 것이 많은데 이런 것은 등산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