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October 04, 2007

일본어 파일명 압축, 중국어 파일 이름 압축하는 방법은? Japanese Filename Zip?


예를 들어 "画像ニュース地図 グループ.avi" (따옴표 제외) 이런 일본어 파일명에는 일본식 한자와 장음 기호가 들어가 있습니다. 일본어판 윈도우에서는 아무 문제 없지만, 한글 윈도우에서 위와 같이 일본어로 된 파일명의 파일을 압축하려면 글자가 "물음표"로 깨지며 에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윈집(WinZip)에서 위와 같은 일본어 이름의 파일을 압축하면

Error: No files were found for this operation - Nothing to do. (D:\Z\?像ニュ?ス地? グル?プ.zip).

이런 에러가 납니다. 한글 인코딩으로 표현할 수 없는 글자들이 모두 물음표로 변했습니다. 압축할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뜻인데, 현재 윈집 프로그램과 ZIP 파일 포맷이 유니코드를 전혀 지원하지 못하기에, 한글판 윈도우에서 일본어 파일명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중국어, 독일어나 프랑스어로 된 파일명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글 확장 완성형"으로 표현할 수 없는 글자가 파일명에 섞여 있다면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이름의 파일을 압축하려면 RAR 로 압축하면 됩니다. 윈라(WinRAR)를 다운받아서 압축하되, 되도록 최신 버전의 윈라를 받으면 됩니다. 윈라는 유니코드를 인식하기에 한글 윈도우에서도 외국어 파일명의 파일들을 완벽히 압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예로 든 파일을 윈라로 압축하면 일본어명의 파일 자체는 100% 그대로 완벽히 압축되지만, 새로이 생성되는 외부의 RAR 파일의 이름은 "_像ニュ_ス地_ グル_プ.rar" 이라는 한글완성형 이름으로 압축되는데 되도록 "test.rar" 이렇게 영어로 바꾸어 주는 것이 무난합니다. 한글 파일명은 일본인 등 외국인들의 컴퓨터에서 또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여기에 윈라로 압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대로 하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아랍어 파일명의 파일도 압축이 잘 됩니다: ▶▶ 윈라로 압축하기 방법; WinRAR 로 파일 압축하는 법; Add File


추가 사항: 윈도우98에서는 윈라를 사용해도 잘 안 될 것입니다. 윈도우2000이나 윈도우XP / 비스타에서만 됩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