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October 01, 2007

니콘 기본렌즈, 표준렌즈 추천; Nikon DSLR Basic Lens


DSLR 디카는 렌즈를 교환할 수 있고, 렌즈 없이 카메라 바디(몸통)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렌즈가 없을 때에는 기본적으로 쓸 수 있는 렌즈를 같이 구입해야 합니다. DSLR의 "기본렌즈"를 "번들렌즈"라고 부릅니다. 바디와 같이 묶어서 파는 렌즈라는 뜻입니다. 저가형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렌즈를 번들렌즈로서 많이 판매합니다.

니콘 DSLR에는 현재 3~4가지 종류의 다음과 같은 기본렌즈(번들렌즈)들이 있습니다. "표준줌렌즈"입니다.

[1] AF-S DX Zoom Nikkor ED 18-55mm F3.5-5.6G II
(애칭: 애기번들) 15만원에서 20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이지만, 간이 접사도 가능하고 화질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용도로 가장 적합합니다. 참고: ▶▶ 애기번들이란? 니콘 애기번들 렌즈 실물 사진: Nikon 18-55mm Lens

[2] AF-S DX Zoom Nikkor ED 18-70mm F3.5-4.5G(IF)
(애칭: 아빠번들) 39만원 정도로 비싸지만 인기가 많습니다. 프로들에게 적합합니다.

[3] AF-S DX Zoom Nikkor ED 18-135mm F3.5-5.6G(IF)
(애칭: 할배번들) 망원 쪽이 강합니다. 별로 인기는 없는 렌즈입니다. 현재 40만원대의 가격입니다.

[4] AF-S DX VR Zoom Nikkor ED 18-200mm F3.5-5.6G(IF)
망원이 아주 강력하고 손떨림 방지 기능까지 있어서 만능렌즈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번들렌즈라고 볼 수는 없지만, 예산이 충분할 때에는 추천할 만합니다. 80만원 정도의 비싼 가격이 문제입니다.



원래 35미리 필카(필름 카메라)에서는 "50mm F1.4" 렌즈가 표준렌즈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DSLR 디카에서는 위의 렌즈들이 사실상의 표준렌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괜히 비싼 렌즈를 사서 후회하는 것보다는 위의 [1]번 애기번들 같은 무난한 렌즈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니콘 애기번들 기본렌즈로 찍은 화질 샘플 사진 보기:
▶▶ 가장 화질 좋은 디카는? D40X DSLR 화질 샘플 사진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