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October 19, 2007

볼륨 레이블 지우는 방법; 디스크 라벨 볼륨명 삭제하는 법; Volume Label Delete


윈도우 탐색기에 보면 디스크 아이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벨명(C:) 이런 형식입니다. 그 디스크 아이콘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나오는, "속성"이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 그림처럼 "디스크 속성 보기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파이 그래프가 있는 창의 위쪽에 하얀 입력칸에 있고 그곳에 현재 볼륨명이 적혀 있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에는 없음.) 그 볼륨명을 지우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볼륨명(볼륨 레이블)이 지워집니다.

볼륨 레이블

디스크 볼륨 레이블 지우기

하드디스크의 경우 볼륨명이 없다면 "로컬 디스크(C:)" 등으로 나옵니다.


도스창에서는 LABEL 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하여 볼륨레이블을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디스크 라벨(볼륨 레이블) 변경하는 법 - LABEL - VOL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