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November 22, 2007

MS워드 그림 붙이기, MS-WORD JPG 사진 파일 삽입 방법


MS워드에서 그림 파일을 문서에 붙이거나, 또는 워드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각종 도형 등을 문서에 넣으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 MS워드 상단 메뉴에서

삽입 > 그림 > 그림 파일

을 선택하면, 하드에 있는 그림이나 사진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그곳에서 사진이라면 JPG확장자의 파일을, 그림이라면 GIF나 PNG 등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골라서 클릭하고 "삽입" 버튼을 누르면, 현재 문서에 그림이 삽입됩니다. 문서에 삽입된 그림의 귀퉁이를 마우스로 끌어당기면 그림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그림 파일이 아니라, 워드에 내장되어 있는 차트 그리기 그림을 삽입하려면

삽입 > 그림 > 도형

을 선택하고, "도형" 툴바에서 아이콘들을 클릭하면, 각종 도형들이 나옵니다. 특정 도형을 선택한 후, 워드 문서의 빈 곳을 마우스로 끌어당기면 즉 드래그하면 말풍선 등의 각종 도형이 그려집니다.
참고: ▶▶ MS워드 말풍선, 리본 그림 추가하기, 별표 도형 넣기; MS-WORD speech balloon


* "삽화" 즉 "클립아트"를 추가하려면

삽입 > 그림 > 클립 아트

를 선택합니다. MS오피스나 워드를 설치할 때 "클립 아트" 파일을 설치해야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