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30, 2007

니콘 정품과 비정품 구별법, 정식수입품 내수 구별하는 방법; Nikon honmono


우선 니콘 카메라를 구입할 때, 구입처에서 "니콘코리아 정품" 또는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품"이라고 하면 대부분 정품입니다. "내수, 내수품, 비정품, 병행, 병행수입"이라고 되어 있으면 정품이 아닙니다.

정품은 한국 정부에 세금을 내고 정식으로 수입된 것이기에 비정품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그런데 니콘코리아는 비정품은 국내에서 AS를 절대 해주지 않습니다.

정품인 경우, 제품 포장 박스의 겉면에 보면, 아래와 같은 글씨가 쓰인 동그란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정품(正品)이라고 한자로 쓰여 있습니다.

正品
-----
Nikon
-----


그리고 정품 제품 박스 안에

(주)니콘이미징코리아 라고 인쇄되어 있는 노란 종이가 있고, 그 안에 보면 국내 니콘 AS센터의 주소들이 있습니다.

정품에는 "2年무상서비스"라는 즉 2년무상서비스라는 은빛 딱지가 들어 있습니다. 카메라 구입처에서 받은 영수증이 반드시 있어야 2년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수증을 버리면 안됩니다.

아무튼 안에 한글로 "(주)니콘이미징코리아"라고 된 글귀가 있으면 정품입니다. "(주)니콘이미징코리아"에서 수입하는 것만이 정품으로 인정됩니다.

그리고 한글 매뉴얼도 들어 있어야 합니다. 다만 비정품 카메라에도 불법복제된 한글 매뉴얼이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플래시나 렌즈 등은, 카메라와 달리 "월드 워런티(Worldwide Warranty)"가 적용되기에, 여러 가지 언어로 매뉴얼이 동시에 작성되어 있고, 그 안에 한글도 포함되어 있으면 정품입니다.


여전히 정품인지 아닌지 불분명하다면 니콘코리아 홈페이지에 등록을 해보거나(비정품은 등록 거부됨), 니콘AS센터에서 "시리얼 넘버"를 조회해 보면 됩니다. 카메라나 렌즈 밑바닥에 보면, "제품 일련 번호"가 예를 들어 1234567890 이런 식의 아라비아 숫자로 새겨져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와 비슷한 것입니다. 그 시리얼 넘버로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