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December 06, 2007

확장자 bz2 열기 프로그램? tar.bz2파일 보는 프로그램? 윈도우XP에서


".bz2"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리눅스(Linux)에서 사용되는 압축파일입니다. 윈도우에서 많이 쓰이는 zip이나 rar과 비슷한 파일입니다. 그 안에 게임 같은 프로그램이 들어 있을 수도 있고, 문서 파일 등이 압축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bz2" 보다는 ".tar.bz2"라는 이중의 확장자로 된 경우가 많습니다. 리눅스의 파일 압축은 윈도우와 달리, 파일을 원래 딱 1개만 압축합니다. 여러 개의 파일들을 하나로 묶는 기능은 없기에, tar 라는 명령어를 사용하여, 여러 개의 파일들을 1개의 파일로 만든 후, 그 파일을 bz2로 압축한 것입니다.

어떤 경우든, 윈도우에서는 "윈라(WinRAR)"라는 프로그램으로 bz2파일의 압축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윈라"를 윈도우에 설치한 후, ".bz2"파일을 클릭만 하면, 열립니다.:
▶▶ [QnA] 윈라(WinRAR; 압축하기/압축 풀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는 곳?


리눅스에서는 bz2 파일을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다음 페이지에 있는 명령어를 사용하면, ".bz2" 또는 ".tar.bz2" 확장자 파일의 압축을 풀거나, 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 tar.bz2 압축풀기 명령어, tar.bz2 압축하기 방법; bzip2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