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December 23, 2007

범용 TV 리모콘 구입 사진, 삼성 LG 소니 필립스 파나소닉 도시바 리모컨 Remote Control


오래된 삼성TV 2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TV본체는 멀쩡하지만 리모콘이 고장났습니다. "순정 리모콘"만 되는 줄 알았는데, 범용 리모콘을 구입했더니 잘 작동했습니다. 범용 리모콘이란 어느 메이커의 TV에서나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리모콘"입니다. 즉 삼성 리모콘이 아니라도 삼성 TV를 원격 조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중소기업에서 생산합니다.

범용 리모컨을 지금까지 2개 구입했습니다. 어느 것이든 외형의 완성도는 낮았지만 작동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래 사진의 리모콘은, 삼성, 엘지(LG), 대우, 아남, 소니(SONY), 파나소닉, 필립스, 도시바, 이런 8개 회사의 TV와 비디오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리모콘
전용리모콘 고장났을 때 쓸 수 있는, 만능리모콘 사진

리모콘 맨 아래쪽에 있는 메이커 버튼들 중에서, 자신이 사용 중인 TV메이커의 버튼을 한 번 눌러 주어야 합니다. 삼성TV를 사용하고 있다면, "삼성" 버튼을 누르는 식입니다.

TV의 꽤 특수한 기능 외에는 대부분 잘 작동되었습니다. 채널과 볼륨, 취침 예약, 이전 채널과 번갈아서 보기, 뮤트(Mute:임시로 소리 끄기), 채널 추가/삭제, 채널 자동 발견 기능은 물론이고, 화질 조정 같은 것도 대부분 잘 되었습니다. 화질 조정 중에서 색상 조절이던가? 아주 세부적인 조정은 위의 범용 리모콘으로는 되지 않아서 TV본체에서 직접 조정해야 했습니다. 마트에서 팔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8000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런 리모콘에는 AAA형 건전지를 2개 넣는 것이 보통입니다: ▶▶ AA형 AAA형 건전지 크기 비교 사진; 단3형 단4형 전지; AA AAA Battery




tag: images
각종 사진 Photo | 니콘 D40X 이미지 Image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