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pril 09, 2008

486RC2 를 1/4 인치 삼각대에 붙이려면 부쉬어댑터 끼우면 됨


국민 볼헤드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가장 대중적인 볼헤드인 486RC2 를, 1/4인치 숫나사 삼각대에 끼우려면 부싱어댑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원래 삼각대와 헤드는 3/8인치의 굵은 나사로 연결되는 것이 표준인데, 일제 슬릭 삼각대 같은 경우에는 1/4인치 나사로 연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86RC2 볼헤드 밑바닥의 암나사 구멍은 3/8인치의 큰 구멍입니다. 그 나사 구멍 속에 아래 사진과 같은 "부싱 어댑터" 또는 "부쉬 어댑터" 또는 "부시 어댑터"라고 불리는 "규격 변환 나사"를 끼워 넣은 후에, 1/4인치 숫나사의 삼각대에 붙이면 됩니다.

부쉬 어댑터는 1천원 정도의 가격인데, 말만 잘하면 공짜로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486볼헤드가 아니라, 맨프로토 퀵슈의 3/8인치 나사를 1/4인치 나사로 변환하는 사진인데, 볼헤드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부싱어댑터는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클릭하면확대
부쉬 어댑터: 삼각대 나사 규격 변환 어댑터
삼각대 부쉬 어댑터 사진: 콩알만한 은빛 나사: Bushing Adapter


부쉬어댑터는 삼각대의 필수품이지만 워낙 사소한 부품이라서, 필요할 때 사려면 귀찮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몇 개 구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사진에 대한 자세한 설명: ▶▶ 부시 어댑터, 삼각대 나사 변환 부쉬 어댑터 사진; Tripod Socket Photo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