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pril 17, 2008

CSV 파일 보려면? CSV 파일보는법


.csv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대부분, 엑셀 문서 파일인 XLS 파일을, 텍스트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여 저장한 파일입니다. 엑셀 기본 문서 형식인 XLS 는 이진파일이기에, 엑셀 이외의 다른 프로그램에서 읽기가 잘 안됩니다. 따라서 호환성을 위해서 CSV 파일로 저장하여 타인에게 배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SV 파일을 보려면 "MS오피스"를 설치한 후, 엑셀(Excel)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CSV파일을 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엑셀이 설치된 상태에서 CSV파일을 클릭하면, 엑셀에서 CSV 파일이 열립니다. 만약 엑셀에서 CSV파일의 한글이 깨진다면 인코딩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 CSV 파일 한글이 한자로 깨져서 보일 때 해결 방법은? Encoding

엑셀이 없다면?

엑셀 프로그램이 없다면 윈도우의 "메모장"으로도 CSV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CSV파일은 텍스트 파일이기에, 메모장으로도 읽을 수 있습니다. 엑셀의 각 데이터들을 쉼표로 분리하여, 간단한 텍스트 파일로 만들어 놓은 것이 CSV이기 때문입니다.

메모장으로도 잘 보이지 않고, CSV파일이 이상하게 깨지는 경우에는, 그 CSV 파일의 개행문자가 "유닉스 텍스트"로 되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때는 메모장이 아닌 "울트라에디트" 같은 좀더 전문적인 텍스트 편집기에서 CSV파일을 열어서 보면 글자와 숫자들이 잘 보일 것입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