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pril 14, 2008

SD메모리 카드 사진; SD Card란 무엇 인가요; Apacer Lexar Flash Memory Photo


SD메모리 Card란, 우표만한 크기의 작은 메모리인데, 플래시 메모리의 일종이기 때문에, 전원 공급이 끊어져도 SD메모리 속의 파일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반면 컴퓨터 본체에 들어가는 보통의 RAM은, 컴퓨터 전원을 끄면 그 RAM 속에 들어 있는 내용도 다 지워집니다.

SD Card는 주로 디카(디지털 카메라) 등의 휴대용 전자장치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디카에서 사진을 찍은 후에는 필름이 아닌 SD카드에 사진 파일이 저장됩니다. 따라서 디카의 경우에는 SD카드가 사진 저장소의 역할을 합니다. SD카드보다 더 큰 CF카드를 사용하는 디카도 있습니다.

SD카드는 옛날의 플로피 디스켓과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플로피 디스켓과 비교할 수 없이 훨씬 더 안정적이고, 용량도 큽니다. 고화질 사진 파일 수천 장 이상, MP3음악 파일 수백 개 이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아래 첫번째 사진은 SD카드의 앞면이고, 오른쪽은 뒷면이고, 아래쪽은 SD카드를 보관하는 플라스틱 케이스 사진입니다.

클릭하면확대
SD Memory Card
SD플래시 메모리 Card 사진; 1GB, 2GB

Apacer는 대만 업체의 제품이고, Lexar도 아마 대만 제품일 것입니다. 뻑난 적은 없고, 에러 없이 잘 작동이 되더군요.

그런데 SD카드도 규격이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보통의 SD카드입니다.

보통의 SD카드보다 약간 더 작은 규격의 "미니SD(miniSD)"도 있고, 그것보다 더 작은 "마이크로SD(microSD)"도 있습니다.


한편, SD카드는 리더기에 넣어서 그 파일을 PC로 전송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 SD 메모리 카드 리더기(멀티 리더기) 사용기: Memory Card Reader Review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