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pril 18, 2008

피보나치 수열 그래프, 피보나치 수; Fibonacci Sequence Plot Graph


피보나치 수열(Fibonacci Sequence)의 그래프입니다. 아래 첫번째의 큰 그래프에서, 까만 점들은 정수 부분의 피보나치 수를 의미하고, 빨간 곡선 부분은 실수 영역에서의 피보나치 수의 그래프를 그린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정수 부분인 까만 점들의 위치만 보면 됩니다.

4개의 작은 그래프들 중에서, n = 50 그래프를 보면, 마치 40 부근에서 급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n = 100 그래프에서는 80 부근에서 급증하는 것처럼 보이고, n = 1000 그래프에서는 800 근처에서 급증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특별히 급증하는 지점은 없습니다.

클릭하면확대
피보나치 수열 그래프
피보나치 수열 그래프

다음의 매스매티카 소스로 위의 피보나치 수열 그래프를 그릴 수 있습니다.

Show[
 { Plot[Fibonacci[x], {x, 0, 5 + 2}, AxesOrigin -> {0, 0}, Filling -> Axis, FillingStyle -> Lighter[Blue, 0.9], PlotStyle -> {Red}] },
 { ListPlot[Table[Fibonacci[x + 1], {x, 0, 5}], AxesOrigin -> {0, 0}, Filling -> Axis, PlotStyle -> PointSize[Medium]] }
]


그래프가 아닌, 피보나치 수열 자체(위의 그림에서 숫자 목록 부분)는 다음과 같은 소스로 구할 수 있습니다.

Do[
 Print[ "F(", x, ")= ", Fibonacci[x] ]
 , {x, 0, 100}
 ]





tag: mathematica
매스매티카 Mathematica | 수학 Math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