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y 10, 2008

신메이카이 신명해 일일사전, 일본어 전자사전 新明解国語辞典, 三省堂; Shinmeikai Dictionary


카시오 전자사전 EW-L3200 모델 속에는, 신메이카이(신명해) 일일사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사전은 말 그대로 단어를 아주 상세하고 명쾌하게 풀이한 사전입니다. "코지엔"과는 달리, 백과사전적인 풀이는 아니고, 순수한 어휘사전입니다.

전자사전 속에서의 이름은 新明解日語辞典(しんめいかいにちごじてん) 인데, 일본에서 팔리는 종이책 사전의 실제 이름은 新明解国語辞典(しんめいかいこくごじてん) 입니다. 三省堂(さんせいどう) 출판사에서 나온 사전입니다.

좋은 사전이긴 한데, EW-L3200 속에 코지엔이라는 초강력 사전이 들어 있기에, 이 신명해 일본어 사전은 별로 눈에 뜨이지 않는 존재였습니다. 코지엔을 보다가 풀이를 더 보고 싶으면, 신메이카이 사전을 보는 식으로 하면 될 것입니다. 항상 그렇지는 않지만 코지엔보다 더 자세하고 정확한 풀이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신메이카이 일본어 사진 사진
신명해 일본어사전 사진

위의 사진에서, 맨 아래쪽 사진은 전자사전의 ZOOM키를 눌러 화면을 확대한 것입니다. 획이 너무 복잡해서 잘 보이지 않는 한자의 경우에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표제어 앞에 스피커 기호가 있기에, 발음 버튼을 누르면 일본인이 직접 육성으로 녹음한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코지엔 일일사전 사용기: ▶▶ 고지엔, 코지엔 전자사전, 역순 광사원, 広辞苑, KOJIEN 일일사전 사용기

전자사전 사용기 전체: ▶▶ 전자사전 구입기 리뷰; 카시오 EW-L3200, Casio 엑스워드 흑백 액정 Review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