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rch 18, 2006

[사용기/감상기] 무료 이미지 호스팅 tinypic.com / flickr.com


별도의 외부 서버에 무료로 그림을 올릴 때는 tinypic.com 과 flickr.com 이 추천되고 있었다.


tinypic.com 타이니픽



tinypic.com 은 아무런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무조건 그림을 올린 후, 그것을 자기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마음껏 리모트 로딩하여 쓸 수 있었다. 실제로 GIF 하나를 tinypic.com에 업로드하여 사용해 보았는데 아주 잘 작동했다. 그러나 황당할 정도로 너무 간단하고 편리한 서비스여서 오히려 신뢰감이 가지 않았다. 수익 구조라고는 tinypic.com 첫 화면의 애드센스가 전부인 듯했다.

또한 파일 이름이 랜덤한 이름 (예: r2wgt2fqw1.gif) 으로 변환되어 버리는 것이 조금 아쉬웠다. 그리고 잘못 올린 그림도 지울 방법이 없었다.

이 타이니픽은 아주 멋진 서비스였지만 계속 운영될 수 있을지 미지수였다. 사실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들의 수명은 상당히 짧다. 무상함을 느낄 지경이다. 운영 비용은 많이 들지만 수익은 별로 나지 않기 때문이다.

호스팅은 아니고 단순한 사진첩 서비스이긴 했지만 몇 년 전에 www.photopoint.com 이라는 곳이 있었다. 사업을 그만둔다는 메일이 한 장 온 후 몇 달 뒤에 사라져 버렸다.



flickr.com 플리커/플릭커



flickr.com 은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사용기가 아닌 감상기라고 해야 할 듯하다. 그림들을 자기 블로그나 홈페이지로 리모트 로딩은 가능했다. 그러나 플리커의 약관에 의하면 그림들을 사이트의 디자인 구성 요소로서 사용할 수 없었다. (다만 타이니픽에는 그런 말이 없었다.)

즉 그림들을 블로그를 꾸미는 데는 사용할 수 없고, 포스트 본문에만 사용할 수 있었다. 포스트 본문에 사용되는 그림 역시, 플리커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어야 하는 듯했다.

그리고 최근 플리커가 야후에 인수되었다. 다른 기업들의 소기업 인수도 그렇긴 하지만, 야후에 인수된 회사치고 잘 된 경우를 본 적이 없었다. 서비스가 차츰 흐지부지되다가 결국 간신히 명맥만 유지하는 경우가 많았다. 지오시티도 그렇다.





설치형 블로그는 그렇지 않겠지만 가입형 블로그는 깨진 링크들을 한꺼번에 고치는 방법이 없다. 적어도 블로거닷컴에는 없다. 따라서 위의 서비스들을, 블로거닷컴을 위한 이미지 호스팅으로 사용하기에는 애로가 있었다. 만약 위의 서비스 업체들이 망한다면,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수많은 그림들의 주소를 일일이 고쳐야 하기 때문이다.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7 Comments:
At March 18, 2006 at 4:04 PM, Blogger mwultong said...

blogger.com의 이미지 업로드보다는 백배 나을 것입니다.

그러나 photobucket.com 도
혹시 없어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 때문에 망설여지고 있습니다.

(∩_∩)

 
At December 13, 2006 at 9:50 PM, Anonymous Anonymous said...

http://www.playnow.co.kr/
요기 써보세요.

 
At December 14, 2006 at 10:30 AM, Blogger mwultong said...

MP3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이군요

(∩_∩)

 
At April 1, 2007 at 1:52 PM, Anonymous Anonymous said...

랄라라님의 코멘트:

* flickr는 또 느린 단점이 있더군요..

http://photobucket.com/ 여기도 있는데 속도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새 블로거 버전에서는, 랄라라님의 한글 아이디 글자가 깨져서, 다시 올립니다.)

 
At December 25, 2008 at 4:38 AM, Anonymous Anonymous said...

http://www.super-freehost.com/
제가 만든 게시판입니다.
다른 홈피를 운영하면서 서버용량이 너무
많이 남아 만들었어요
여기에 사진 올리시고 이미지 호스팅으로 쓰시면 됩니다.
제로보드라 용량제한 2메가가 아쉽지만
트래픽은 무제한이고 회원가입없이
마구 올리셔도 상관없습니다^^

 
At December 25, 2008 at 9:02 AM, Blogger mwultong said...

lsj2767님 대박을 기원합니다^_^

 
At August 14, 2009 at 3:57 PM, Blogger Unknown said...

http://samlyng.elogin.co.kr
여기도 괜찮아요 게시판형식인데 회원가입없이 여러개 올리기 가능하네요 ㅋ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