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May 18, 2006

한자(한문) 예서체 폰트(글꼴) 소개


예서(隸書)는, 그림문자의 성격이 짙은 전서(篆書)를 현대적으로 세련되게 고친 서체인데, 그렇다고 해서 현대에 개발된 것은 아니고, 진(秦)나라 때 만들어진 아주 오래된 서체입니다.

해서(楷書), 초서(草書), 행서(行書) 등은 모두, 예서(隸書)의 '후배'들입니다. 가장 현대적인 조형미를 갖춘 서체가, 전서 다음으로 오래되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요즘도 정종(청주) 술병에 보면 상표의 한자로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갈하고 단아한 서체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예서체 폰트는 희귀한 편인데 다음의 두 가지가 있더군요:

Asia예향체
가는 예서체

Asia예서체
굵은 예서체

한자 예서체


한자는 물론, 한글과 영문도 들어 있습니다. (한글과 영문에는 당연히 예서체가 없지만 적당히 넣은 것입니다)


서예가에 따라서 예서도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예서체 폰트가 많이 개발되었으면 합니다.




관련 포스트:

[QnA] 한자 폰트(글꼴) 있는 곳 / 좋은 한자 폰트는?

좋은/특이한 한글 폰트(글꼴)들 소개

[QnA] 행서체 (行書) / 궁서체 / 붓글씨 한자 폰트는?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