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Previous Post [HTML-CSS] 텍스트 입력 상자인 textarea 태그의 사용법과 속성[체스/기초] 체스판(Chess Board)에 기물(Pieces)을 배치하는 법[QnA] 다운받은 폰트(글꼴)를, 어디에다 어떻게 설치하나요?[HTML/CSS] 브라우저가 파이어폭스(Gecko 게코 엔진)인지, 오페라인지 확인하는 ...[Perl] CPAN에 업로드되는 '최신 펄 모듈'들의 목록을 피드로 구독[독서] 이지형 장편소설 '망하거나 죽지않고 살 수 있겠니' / 제5회 문학동네작가상 수상...지금까지의 게시물을 원고지 분량으로 환산하면 약 1400매[희소식] 블로거(blogger.com)에 GIF/PNG 업로드 이제 가능!'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란?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강좌][독서] 문학평론가 도정일 교수의 고언 / 계간 문학동네 1998년 가을호

[QnA] HTML / CSS / XHTML / XML / RSS 의, 태그(TAG)들은 대소문자를 구분하나요?

Thursday, May 18, 2006
스폰서 링크

* HTML 과 CSS 의 태그들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즉 'Case Insensitive' 또는 'Ignore Case' 입니다. 그러나 소문자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 XML 과 RSS 의 태그들은,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즉 'Case Sensitive' 입니다. 대부분의 태그들은 모두 소문자로 기술하되, 대문자로만 되어 있거나 <lastBuildDate> 처럼 대소문자가 섞여 있는 태그들은 대소문자를 '있는 그대로' 써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사이트 피드인 RSS 와 Atom 도, XML 태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XHTML 은, HTML 을 XML 과 호환되도록 만든 규약이기에 원칙적으로 대소문자를 구분하지만, 구분하지 않아도 문제는 없습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



과거에는 HTML 태그들을 대문자로 쓰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가령 테이블 태그의 경우 <TABLE> 로 썼는데, 요즘에는 <table> 이렇게 소문자로 쓰는 것이 관례가 되었습니다. 소문자로 쓰면 타이핑도 편리하고 읽기도 쉽습니다. XML과의 호환성도 고려하면 소문자로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XML 의 대부분의 태그들은, HTML과 달리, 표준 단체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XML 작성자가 만들어서 쓰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소문자를 구분할지 안 할지는 그 XML 파일을 읽는 프로그램에 달린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XML 은 대소문자를 엄격히 구분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결론



태그(TAG)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소문자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Categories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